병원매거진
로그인 | 회원가입 | 원클릭연장 | 이용 기관/기업 고객센터
  
병원 전용 잡지구독센터

병원 베스트셀러 | 추천 패키지 | 여성/리빙(국내) | 패션/뷰티(국내)


        


병원심볼
  • 매거진B(한글판) 1월호 유뷰브
  • 매거진F 콩
원클릭 연장
제휴 브랜드
마이페이지
고객센터
신문 구독

[우편] 학교도서관저널




발행사 :   학교도서관저널
정간물 유형 :   잡지
발행국/언어 :   한국 / 한글
주제 :   문헌정보, 학교교육, 독서/논술,
발행횟수 :   월간 (연10회)
발행일 :   전월 25일 경 (1~2월, 7~8월호 합본)
03월호 정기발송일 :   2020년 03월 30일
정기구독가 (12개월) :  175,000 원 155,000 (11%↓)
  
바로구매하기
장바구니 담기 관심목록 담기



  

 ※ 배송일이 공휴일과 겹칠 경우 지연되어 늦게 배송될 수 있습니다. 


 - 1/2월호, 7/8월호는 합본입니다. (연 10회 발행)

 - 연 2회 별책 단행본이 발행됩니다. (3, 9월 택배발송)

 - 주소지가 변경되셨을 경우 매월 10일 이전에 주소변경을 신청해 주세요.

   나이스북 고객센터 : 02) 6412-0125~9 / nice@nicebook.kr









 




정간물명

  학교도서관저널

발행사

  학교도서관저널

발행횟수 (연)

  월간 (연10회)

발행국 / 언어

  한국/한글

판형 / 쪽수

  254*188mm  /   쪽

독자층

  초등생(1~2학년), 초등생(3~4학년), 초등생(5~6학년) , 중학생, 고등학생 , 학부모, 교사,

발간형태

  종이

구독가 (12개월)

  정기구독가: 155,000원, 정가: 175,000원 (11% 할인)

검색분류

  교육/수험,

주제

  문헌정보, 학교교육, 독서/논술,

관련교과 (초/중/고)

  국어 (문학/독서/작문/문법), [교사] 교육,

전공

  문헌정보학, 교육학, 국어학, 문학,

키워드

  도서, 도서관, 독서, 교육 



    



최근호 정기발송일( 03월호) : 2020-03-30

정간물명

  학교도서관저널

발행사

  학교도서관저널

발행일

  전월 25일 경 (1~2월, 7~8월호 합본)

배송방식

  발행사에서 직접 배송 ( 우편 )

수령예정일

  발행일 기준 3~5일 소요

파손 및 분실처리

  파손은 맞교환, 분실 및 배송사고에 대해서는 재발송 처리

해외배송

  불가 (현재는 해외배송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배송누락 및 배송지변경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02-6412-0125 / nice@nicebook.kr)


    








학교도서관저널 - 2019. 03                    




발행처 (주)학교도서관저널 l 발행인 한기호 l 발행일 2019년 02월 25일

판형 188*254 l 면수 208쪽 l 정가 15,000원

ISBN 9772092798004

 

 

【3월호 contents】

특집 읽기가 서툰 아이들과 함께…

032 읽기가 어려운 아이들 1 김은하

042 조기 발견이 중요한 난독증 이아영

045 읽기부진 학생 독서수업 첫 수업을 시작하며 서희경, 고정원

048 서툴려도 괜찮아, 책 한 권의 깊이를 알아간다면 이윤정

052 사서 만화로 책의 재미 높이기 박소영

058 “이 모임을 생각하면, 기분이 좋아져요.” 허보영

----------------------------------------------

 

교육

064 학교도서관 활용수업 중등 환경을 주제로 한 영어 독서활동 김담희

070 한 학기 한 권 두텁게 읽기 『첩자가 된 아이』로 역사의 소중함 일깨우기 박성희

074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안 『아름다운 아이』한 책 읽기 수업안 북토크 톡

078 다 같이 놀듯이, 독서토론 독서토론, 엄숙하지 않아도 괜찮아 서현숙

082 도서관에서 떠나는 자유학년 여행 극한 직업, 학교도서관 사서 생존기 전은경

084 말랑말랑 독서치료 하고 싶은 건 많은데, 시간이 없어요! 전윤경

----------------------------------------------

 

도서관

088 이달의 도서관 밑줄 새해 시작, 3월 도서관 첫 단추 채우기 강현희

092 뚝딱! 도서관 내공 쌓기 참여와 공감으로 함께 여는 학교도서관 김보란

098 으랏차차 도서관 활동 유한 잡화점의 기적 임정호

102 도서관 리모델링 분투기 눈과 귀를 열고 두드려야 한다 임영옥

106 사서생활백서 새학기 도서관 행사 호랑이사서

----------------------------------------------

 

사람들

110 칭찬릴레이 이 사람을 칭찬합니다! 송윤선, 김혜연, 김예선, 김윤수

112 지구별 사서의 오늘 길 위의 도서관: 함께 평화를 말하다 정은주

116 책모임 레시피 방과 후에서 퇴근 후 읽기로 ‘책두레’ 최문희

120 청소년 풋수다 크게 라디오를 켜요 안승민

122 사서의 흔한 고민 Q&A 고민인 듯 아닌 듯 사서상담소 서영빈, 최문희

124 독자가 만난 작가 『어른이 되면』 장혜영, 장혜정 자매와의 만남 최문희

134 달과 만화 살다보니 제주-제주에 살어리랏다 김주희

----------------------------------------------

 

136 영화 읽기 책 그리기 가장 소중한 건 눈에 보이지 않는 거야-어린 왕자 조수진

140 모아 읽는 책 다른 사람과 관계 맺는 연습 고정원, 김윤나, 최지희

144 어른도 그림책! 차이를 이해하는 마음을 길러요 뚱딴지

148 그냥 재밌는 책 『거의 완벽에 가까운 결혼』 외 김홍민 외

150 요즘 책들 『익명의 독서 중독자들』 외 김미현 외

152 책에 빠지고 싶은 날 『심야 식당』 서수희

---------------------------------------------------------------------------

 

도서추천위원회가 선정한 이달의 새 책

160 어린이 문학 | 184 청소년 문학

165 어린이 그림책 | 191 청소년 인문 사회

171 어린이 인문 사회 예술 문화 | 196 청소년 자연 과학 환경 생태

179 어린이 자연 과학 환경 생태 | 201 청소년 예술 문화 만화 기타

--------------------------------------------------------------------------

 

도서추천위원회가 선정한 이달의 새 책

 

어린이 문학

1등 없는 1등(실비아 태케마, 아름다운사람들)

리무산의 서울 입성기(박경희, 뜨인돌어린이)

메이지의 영원한 삶을 위해(크리스토퍼 엣지, 크레용하우스)

별별수사대(하신하, 시공주니어)

불량한 자전거 여행 2(김남중, 창비)

조선 특별 수사대 1, 2(김해등, 비룡소)

학교잖아요?(김혜온, 마음이음)

백 년 후 한성에 가다(최연숙, 별숲)

 

 

어린이 그림책

100살 넘게 먹은 우리 학교(엘렌 라세르, 풀과바람)

나는 본다/크게 작게 소곤소곤(로마나 로마니신 외, 길벗어린이)

나무가 자라는 빌딩(윤강미, 창비)

내일의 동물원(에릭 바튀, 봄볕)

무슨 벽일까?(존 에이지, 불광출판사)

버스(남윤잎, 시공주니어)

봉보와 아지의 보물찾기 여행(더 캐빈컴퍼니, 천개의바람)

완두(다비드 칼리, 진선아이)

춤(이세경, 반달)

힘겨루기 대회(델핀 부르네, 미디어창비)

 

 

 

어린이 인문

1+1이 공짜가 아니라고?(이정주, 개암나무)

꿈을 두드리는 아이(마르가리타 엥글, 청어람아이)

내일을 바꾸는 사회참여(강로사, 개암나무)

마땅히 누려야 할 인권 탐구생활(이기규, 파란자전거)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찾아서(배성호․변상철, 에듀니티)

왕을 빛낸 위대한 참모들(신현신, 해와나무)

왜요? 질문할래요!(마티유 드 로비에, 한림출판사)

우리 밖의 난민, 우리 곁의 난민(메리 베스 레더데일, 보물창고)

총을 든 여성 독립운동가, 남자현(김재복, 꼬마이실)

크다! 작다!(장성익, 분홍고래)

폭력이란 무엇일까요?(오스카 브르니피에, 상수리)

만화 서양음악사 Ⅰ, Ⅱ(베르나르 데이리에스 외, 심포니)

어린이를 위한 북한 바로 알기(김유나, 청솔)

우리말 통일사전(글씸, 대원키즈)

 

 

어린이 자연 과학 환경 생태

괜찮아, 수학 책이야(안나 체라솔리, 뜨인돌어린이)

구멍 숨겨진 세계를 발견하다(조너선 리턴, 대교북스주니어)

그림으로 보는 인체/그림으로 보는 동물(마가렛 하인스, 아이위즈)

논밭에 함께 살자(이완주, 시공주니어)

미래가 온다 로봇(김성화․권수진, 와이즈만BOOKs)

오로라 탐험대, 펭귄을 구해 줘!(위문숙, 하루놀)

저듸, 곰새기(장수진, 아이들은자연이다)

콩닥콩닥 우주 탐험의 역사가 궁금해!(글터 반딧불, 꼬마이실)

쿼크, 별 그리고 아이(블랑딘 플리셰, 지양어린이)

나는 138억 살(신동경, 풀빛)

 

 

청소년 문학

가면생활자(조규미, 자음과모음)

검은 개(추정경, 다산책방)

난 멍 때릴 때가 가장 행복해(이상권, 특별한서재)

내가 쓸쓸할 때(가네코 미스즈, 미디어창비)

닭다리가 달린 집(소피 앤더슨, B612)

별과 고양이와 우리(최양선, 창비)

별 옆에 별(시나 윌킨슨, 돌베개)

선인장의 기나긴 일생에서 아주 잠깐 스쳐 지나가는,(더스티 볼링, 봄볕)

세상에 단 한 권뿐인 시집(박상률, 특별한서재)

저고리 시스터즈(김미승, 다른)

워터십 다운(리처드 애덤스, 사계절출판사)

착한 꿀벌은 집어치워!(로빈 스티븐슨, 책과콩나무)

 

 

청소년 인문 사회

말랑하고 정의로운 영혼을 위한 헌법수업(신주영, 들녘)

어린 완벽주의자들(장형주, 지식프레임)

역사는 식탁에서 이루어진다(마리옹 고드프루아, 시트롱마카롱)

우유가 만든 세계사(히라타 마사히로, 돌베개)

인공지능 시대, 창의성을 디자인하라(조병익, 동아엠엔비)

인권연대의 청소년 인권 특강(김형수 외, 철수와영희)

지금부터 재판을 시작하겠습니다(정재민, 창비)

행복이 정말 인생의 목표일까?(이유선, 나무를심는사람들)

나의 벽을 넘어서는 불안상자(따돌림사회연구모임 교실심리팀, 마리북스)

 

 

청소년 자연 과학 환경 생태

궤도의 과학 허세(궤도, 동아시아)

대학에 가는 AI vs 교과서를 못 읽는 아이들(아라이 노리코, 해냄)

동물을 지키고 싶은 너에게(다카츠키 세이키, 티티)

색다른 수학의 발견(안정미 외 카이스트 학생들, 살림Friends)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63가지 심리실험(이케가야 유지, 사람과나무사이)

아톰 익스프레스(조진호, 위즈덤하우스)

원전 없는 세상을 부탁해(박남범 외, 서해문집)

좀비 고양이와 함께 배우는 양자물리학(빅반, 탐)

죽는 게 두렵지 않다면 거짓말이겠지만(하이더 와라이치, 부키)

 

 

청소년 예술 문화 만화 기타

심미안 수업(윤광준, 지와인)

마음으로 보는 영화(곽현주, 박영story)

베토벤의 커피(조희창, 살림)명화 한 장 테이크아웃(김현경, M&K)

엄마와 함께 고전영화 읽기(조수진, 호밀밭)

 

 




 


 

 


 


 








지금 고등학생들에게는 독서이력의 활용이 필요하다   2015년 09월


[특집] 지금 고등학생들에게는 독서이력의 활용이 필요하다   
  

김주영 서울 숭실고 3학년
 
최근 도서검열과 도서관 통제, 독서이력 검열 등과 관련한 토론회가 열릴 정도로 이슈가 되는 듯하다. 개인적으로 독서 이력 기록의 필요성에 좀 더 초점이 가는데, 지금 고등학생인 입장에서는 일차적으로 입시를 고려해서라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최근 입시는 소위 ‘입학사정관’이라 부르는 평가 위원들에 의해 학생의 생활기록부에 적혀 있는 내용을 근거하여 학생을 판단하여 선발하는 방식이 주를 이룬다. 이 생활기록부에 적혀 있는 내용 중 타 학생과 자신을 구별할 수 있는 정보 중 하나가 ‘독서 활동’이다. 그렇기에 원하지 않아도 대학에 가기 위해서라도 생활기록부에 나의 독서 현황을 기록해야 한다. 내가 그렇게 부지런한 학생이 아니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내용을 매번 기록한다는 것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다. 그럴 때 독서 이력은 유용하다.
물론 독서 이력 열람에 반대하는 입장도 이해가 된다. 누군가 특정 책을 읽는다는 것은 그 책에 담긴 정보를 필요로 한다는 것이고, 그 자체가 사생활이기 때문에 이를 침해 받는다는 것은 유쾌한 일이 아닐 것이다. 사실 나는 막연하게 독서 이력 열람을 왜 부정적으로 바라보는지 이해 못했는데, 그와 관련한 주장을 접하다 보니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긴 한다. 그러나 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고등학생들이 소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내 생각은 중학생 때 도서관을 자주 갔었고 사서 선생님과 친하게 지낸 개인적 경험에 근거한다. 당시 사서 선생님은 평소에 아이들이 좋아하고 자주 빌려가는 책을 설문을 통해 파악하시곤 했다. 나는 그렇게 자연스럽게 독서 이력에 대한 도서관 측의 입장을 이해한 것 같다. 이러한 독서이력의 수집이 단지 부정적인 낙인, 편협한 시각이 아닌 오히려 독자 편의를 위한 긍정적 작용을 할 수 있다는 것. 그 점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도서관 역시 발전해야 하니까.
기본적으로 도서관은 독자를 위해 존재한다. 도서관은 독자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독자 역시 도서관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다양한 방식의 도서관과의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고 본다. 독서 이력은 그 도서관과의 신뢰가 가장 기본이 될 것이다. 더 나아가 고등학생인 내 입장에서 원하는 것이 하나 있다면, 교내 도서관을 비롯한 학생이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의 독서이력 데이터베이스를 개인이 쉽게 열람할 수 있게 하는 것과, 이런 기록과 생활기록부의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다.



[출처] 학교도서관저널 (2015년 09월)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새교육
  


엄마는 생각쟁이
  


내일교육 (구 미즈내일) + 사은품
  


내일교육 (구 미즈내일) + 사은품
  


내일교육 (구 미즈내일) + 사은품
  


    








  장바구니   0
 최근 본 상품  1
 주문조회  0
 만기  D-0
 고객센터


    
굹씠뒪遺     굹씠뒪똻     뒪荑⑤ℓ嫄곗쭊     썡뱶吏     踰좎뒪듃留ㅺ굅吏     굹씠뒪留ㅺ굅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