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매거진
로그인 | 회원가입 | 원클릭연장 | 이용 기관/기업 고객센터
  
병원 전용 잡지구독센터

병원 베스트셀러 | 추천 패키지 | 여성/리빙(국내) | 패션/뷰티(국내)


        


병원심볼
  • 매거진B(한글판) 1월호 유뷰브
  • 매거진F 콩
원클릭 연장
제휴 브랜드
마이페이지
고객센터
신문 구독

[우편] 학교도서관저널




발행사 :   학교도서관저널
정간물 유형 :   잡지
발행국/언어 :   한국 / 한글
주제 :   문헌정보, 학교교육, 독서/논술,
발행횟수 :   월간 (연10회)
발행일 :   전월 25일 경 (1~2월, 7~8월호 합본)
03월호 정기발송일 :   2020년 03월 30일
정기구독가 (12개월) :  175,000 원 155,000 (11%↓)
  
바로구매하기
장바구니 담기 관심목록 담기



  

 ※ 배송일이 공휴일과 겹칠 경우 지연되어 늦게 배송될 수 있습니다. 


 - 1/2월호, 7/8월호는 합본입니다. (연 10회 발행)

 - 연 2회 별책 단행본이 발행됩니다. (3, 9월 택배발송)

 - 주소지가 변경되셨을 경우 매월 10일 이전에 주소변경을 신청해 주세요.

   나이스북 고객센터 : 02) 6412-0125~9 / nice@nicebook.kr









 




정간물명

  학교도서관저널

발행사

  학교도서관저널

발행횟수 (연)

  월간 (연10회)

발행국 / 언어

  한국/한글

판형 / 쪽수

  254*188mm  /   쪽

독자층

  초등생(1~2학년), 초등생(3~4학년), 초등생(5~6학년) , 중학생, 고등학생 , 학부모, 교사,

발간형태

  종이

구독가 (12개월)

  정기구독가: 155,000원, 정가: 175,000원 (11% 할인)

검색분류

  교육/수험,

주제

  문헌정보, 학교교육, 독서/논술,

관련교과 (초/중/고)

  국어 (문학/독서/작문/문법), [교사] 교육,

전공

  문헌정보학, 교육학, 국어학, 문학,

키워드

  도서, 도서관, 독서, 교육 



    



최근호 정기발송일( 03월호) : 2020-03-30

정간물명

  학교도서관저널

발행사

  학교도서관저널

발행일

  전월 25일 경 (1~2월, 7~8월호 합본)

배송방식

  발행사에서 직접 배송 ( 우편 )

수령예정일

  발행일 기준 3~5일 소요

파손 및 분실처리

  파손은 맞교환, 분실 및 배송사고에 대해서는 재발송 처리

해외배송

  불가 (현재는 해외배송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배송누락 및 배송지변경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02-6412-0125 / nice@nicebook.kr)


    








학교도서관저널 - 2019. 12                    




발행처 (주)학교도서관저널 l 발행인 한기호 l 발행일 2019년 11월 25일

판형 188*254 l 면수 216쪽 l 정가 17,500원l ISBN 9772092798004

 

 

【12월호 contents】

특집 작가와의 만남, 어떻게 할까?

038 작가와의 만남 알차게 꾸리는 법 A부터 Z까지 박보경

044 아이들 손으로 작가를 뽑고 만남을 준비합니다 이민수

049 도서관 단골 행사, 작가와의 만남 이영주

052 또 만나고 싶은 작가&또 만나기엔 고민되는 작가 베스트 5 김길순

058 어린이 독서동아리가 만난 특별한 작가들 정희영

062 사리사욕을 채우는 작가와의 만남 전미라

066 작가와의 만남, 마음을 마주치기 위해서 박장순

069 학생, 학부모, 마을사람이 참여하는 저자와의 만남 만들기 류수미

073 학교와 지역이 연계하는 작가와의 만남 전은경

---------------------------------------------------------------------------

 

교육

076 학교도서관 활용수업 중등 주장하는 글쓰기, 자서전 만들기 김주애

080 한 학기 한 권 두텁게 읽기 모르면 지킬 수 없다! 독도 관련 책 함께 읽기 박성희

084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안 『사투리의 맛』 한 책 읽기 수업안 북토크 톡

088 다 같이 놀듯 독서토론 인생독서토론, 그거 재미있네 서현숙

094 말랑말랑 독서치료 아스팔트 위 위태로운 작은 생명들 전윤경

100 이쌤의 청소년노동인권 톡톡 가산수당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이경석

---------------------------------------------------------------------------

 

도서관

104 도서관에서 떠나는 자유학년 여행 도쿄 K-BOOK FESTIVAL, 한국문학의 힘 전은경

108 이달의 도서관 밑줄 도서부 연말 준비하기 강현희

112 으랏차차 도서관 활동 『종이 봉지 공주』 책놀이 수업 신정화

116 도서관 리모델링 분투기 차근차근 꼼꼼히 도서관 공간 디자인 이현애

120 사서생활백서 도서관과 급식과 간식 호랑이사서

124 뚝딱! 도서관 내공 쌓기 도서관에서 온 편지 김보란

---------------------------------------------------------------------------

 

사람들

128 칭찬릴레이 이 사람을 칭찬합니다! 남미자, 이미경, 박연지, 이선영

130 청소년 풋수다 내가 쓰고 그린 김민주, 나연재

134 지구별 사서의 오늘 멋쟁이가 되는 동안 책을 읽어드립니다 정은주

138 책모임 레시피 책으로 뭉친 프로 런닝맨들 ‘꿈여울’ 최문희

142 사서의 흔한 고민 Q&A 고민인 듯 아닌 듯 사서상담소 최윤정, 최문희

144 독자가 만난 작가 『왜 동물원이 문제일까?』 전채은 작가와의 만남 최문희

---------------------------------------------------------------------------

 

154 영화 읽기 책 그리기 나와 너, 우리 모두의 이야기 ‘82년생 김지영’ 조수진

158 모아 읽는 어린이 책 거짓말일까? 아닐까? 신은영, 우윤희, 이양미, 장재향

162 모아 읽는 청소년 책 청소년 모험기를 찾아라! 고정원, 김윤나, 최지희

166 어른도 그림책! 옛날 옛적에 말이야 뚱딴지

170 그냥 재밌는 책 『더 와이프』 외 김홍민 외

172 요즘 책들 『수입코너』 외 김미현 외

174 책에 빠지고 싶은 날 『반 고흐, 영혼의 편지』 서수희

---------------------------------------------------------------------------

 

도서추천위원회가 선정한 이달의 새 책

180 어린이 문학 | 196 청소년 문학

184 어린이 그림책 | 202 청소년 인문 사회

189 어린이 인문 사회 예술 문화 | 206 청소년 자연 과학 환경 생태

192 어린이 자연 과학 환경 생태 | 210 청소년 예술 문화 만화 기타

---------------------------------------------------------------------------

 

도서추천위원회가 선정한 이달의 새 책

 

어린이 문학

검은 뱀과 살고 있니?(박향희, 열린어린이)

나리 나리 고나리 1~3(류승희, 보리)

동동이 실종 사건(안미란, 사계절출판사)

소가 돌아온다(장주식, 창비)

휘파람 친구(추수진, 샘터)

머시 수아레스, 기어를 바꾸다(메그 메디나, 밝은미래)

 

어린이 그림책

고양이는 언제나 고양이였다(얄바츄 우랄, 책공장더불어)

나는 안중근이다(김향금, 위즈덤하우스)

나의 도시(조안 리우, 단추)

내 하품이 어디로 갔을까?(변유정, 밝은미래)

도토리시간(이진희, 글로연)

벽 속에 사는 아이(아녜스 드 레스트라드, 어린이작가정신)

아니의 호수(키티 크라우더, 논장)

오, 미자!(박숲, 노란상상)

울타리 너머(마리아 굴레메토바, 북극곰)

일곱 마리 아기 염소, 요 녀석들!(제바스타인 메셴모저, 나는별)

 

 

 

어린이 인문

국어 시간에 졸지 말아야 할 이유 25가지(김대조, 뜨인돌어린이)

미래가 보인다!(문종훈, 한림출판사)

지구의 내일을 부탁해!(일반사단법인 Think the Earth, 청어람e)

생리를 시작한 너에게(유미 스타인스 외, 다산어린이)

 

어린이 자연 과학 환경 생태

꿈틀이네 퇴비 하우스에 놀러 오세요(시모 오즈칸, 개암나무)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위대한 발명품 40(다비드 모로시노토 외, 삼성당)

사슴벌레 도감(김은중 외, 자연과생태)

그림으로 보는 비주얼 백과사전 자연의 세계(아만다 우드 외, 이마주)

출발! 에너지 탐험(박경화, 북센스)

지구는 어디든 동물원이야 1, 2(권오길, 지구의아침)

 

청소년 문학

깨지기 쉬운 것들의 과학(태 켈러, 돌베개)

나의 가해자들에게(씨리얼, 알에이치코리아)

내가 제일 사랑하는 우리(미사, 한스미디어)

내일 말할 진실(정은숙, 창비)

변사 김도언(김하은, 바람의아이들)

여기는 경성 모던 방송국(이정호, 글라이더)

우주에서 만나요(잭 쳉, 문학동네)

이 별과 이별할 때(서석화, 엔트리)

하지마지(궈징밍, 위즈덤하우스)

한 개 모자란 키스(주원규, 서유재)

허구의 삶(이금이, 문학동네)

 

청소년 인문 사회

경제를 읽는 쿨한 지리 이야기(성정원, 맘에드림)

약국에 없는 약 이야기(박성규, Mid)

음식 경제사(권은중, 인물과사상사)

인권, 세계를 이해하다(김누리 외, 철수와영희)

교사와 부모 사이(안정선, 교육공동체벗)

시작은 모두 사랑이었다 한국사 연애열전(권경률, 빨간소금)

 

청소년 자연 과학 환경 생태

궁금했어, 에너지(정창훈, 나무생각)

지구를 살리는 어느 가족 이야기 그레타 툰베리의 금요일(그레타 툰베리 외, 책담)

말하는 나무들(멜리사 코크, 매직사이언스)

수학의 눈으로 보면 다른 세상이 열린다(나동혁, 지상의책)

십 대를 위한 드라마 속 과학인문학 여행(최원석, 팜파스)

유리우주 별과 우주를 사랑한 하버드 천문대 여성들(데비아 소벨, 알마)

포토 아크(조엘 사토리, 사이언스북스)

 

청소년 예술 문화 만화 기타

음악이냥(스노우캣, 위즈덤하우스)

청소년을 위한 사진 공부(홍상표, 지노)

야구하자 이상훈 18.44미터의 약속(김태훈, 소동)

중심 마음을 키우는 중국 그림의 힘(김선현, 자유의길)

타는 태양 아래서 우리는 노래했네(웰스 게이코, 돌베개)

 




 


 


 


 








지금 고등학생들에게는 독서이력의 활용이 필요하다   2015년 09월


[특집] 지금 고등학생들에게는 독서이력의 활용이 필요하다   
  

김주영 서울 숭실고 3학년
 
최근 도서검열과 도서관 통제, 독서이력 검열 등과 관련한 토론회가 열릴 정도로 이슈가 되는 듯하다. 개인적으로 독서 이력 기록의 필요성에 좀 더 초점이 가는데, 지금 고등학생인 입장에서는 일차적으로 입시를 고려해서라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최근 입시는 소위 ‘입학사정관’이라 부르는 평가 위원들에 의해 학생의 생활기록부에 적혀 있는 내용을 근거하여 학생을 판단하여 선발하는 방식이 주를 이룬다. 이 생활기록부에 적혀 있는 내용 중 타 학생과 자신을 구별할 수 있는 정보 중 하나가 ‘독서 활동’이다. 그렇기에 원하지 않아도 대학에 가기 위해서라도 생활기록부에 나의 독서 현황을 기록해야 한다. 내가 그렇게 부지런한 학생이 아니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내용을 매번 기록한다는 것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다. 그럴 때 독서 이력은 유용하다.
물론 독서 이력 열람에 반대하는 입장도 이해가 된다. 누군가 특정 책을 읽는다는 것은 그 책에 담긴 정보를 필요로 한다는 것이고, 그 자체가 사생활이기 때문에 이를 침해 받는다는 것은 유쾌한 일이 아닐 것이다. 사실 나는 막연하게 독서 이력 열람을 왜 부정적으로 바라보는지 이해 못했는데, 그와 관련한 주장을 접하다 보니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긴 한다. 그러나 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고등학생들이 소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내 생각은 중학생 때 도서관을 자주 갔었고 사서 선생님과 친하게 지낸 개인적 경험에 근거한다. 당시 사서 선생님은 평소에 아이들이 좋아하고 자주 빌려가는 책을 설문을 통해 파악하시곤 했다. 나는 그렇게 자연스럽게 독서 이력에 대한 도서관 측의 입장을 이해한 것 같다. 이러한 독서이력의 수집이 단지 부정적인 낙인, 편협한 시각이 아닌 오히려 독자 편의를 위한 긍정적 작용을 할 수 있다는 것. 그 점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도서관 역시 발전해야 하니까.
기본적으로 도서관은 독자를 위해 존재한다. 도서관은 독자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독자 역시 도서관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다양한 방식의 도서관과의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고 본다. 독서 이력은 그 도서관과의 신뢰가 가장 기본이 될 것이다. 더 나아가 고등학생인 내 입장에서 원하는 것이 하나 있다면, 교내 도서관을 비롯한 학생이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의 독서이력 데이터베이스를 개인이 쉽게 열람할 수 있게 하는 것과, 이런 기록과 생활기록부의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다.



[출처] 학교도서관저널 (2015년 09월)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새교육
  


엄마는 생각쟁이
  


내일교육 (구 미즈내일) + 사은품
  


내일교육 (구 미즈내일) + 사은품
  


내일교육 (구 미즈내일) + 사은품
  


    








  장바구니   0
 최근 본 상품  1
 주문조회  0
 만기  D-0
 고객센터


    
굹씠뒪遺     굹씠뒪똻     뒪荑⑤ℓ嫄곗쭊     썡뱶吏     踰좎뒪듃留ㅺ굅吏     굹씠뒪留ㅺ굅吏